[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16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리빙 블랙 위크'를 열고 보관 용기,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김장철 필수 제품을 최대 75% 할인해 판매한다.
연중 최대 규모 쇼핑이 이뤄지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창고대개방 수준의 파격가로 다양한 김장 용품을 최대 물량으로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김치통과 양념통부터 시작해 믹서기와 핸드블랜더 등 소형 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내놓는 것이 특징.
또 대구점은 최근 10년 주기로 돌아오는 김치냉장고 교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8층 LG전자 매장에서는 오는 13일까지 김치냉장고를 최대 10% 할인하고 특정 모델(K576TS35)을 구매할 경우 50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8층 딤채 매장에서는 24일부터 30일까지 김치냉장고를 최대 20% 할인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관계자는 "일년에 단한번 찾아오는 김장철이라는 특수시즌을 고려해 현재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김장 관련 제품에 포커스를 맞춰 블랙 리빙 위크를 기획했다"며 "파격가를 내세워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를 한국식으로 해석, 리빙상품군 판매를 특화시킨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