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민국 사회 발전, 숨은 공로자 찾는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창립 22주년 맞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개최

이광일 기자 기자  2016.11.09 11:53: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정체된 우리나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을 꾀하고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앞선 주요인물, 기업(기관), 단체를 부문별로 선정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창립 22주년을 맞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회장 한창건, 이하 한신방)은 오는 12월 13일, 10시에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6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식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한신방은 국내외 주요 언론분야에 종사하는 중견언론인의 모임으로, 그간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세미나, 토론회, 한국언론대상, 시상 등을 통해 한국 언론 및 각 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한 단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희망스토리, 우리 사회, 우리가 만들어간다!'라는 기치를 내걸고 우리 사회 발전에 영향을 미친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는 물론, 교육, 복지, 국방, 종교, 봉사 부문 등 총 25개의 분야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2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분들에 대한 헌신과 노고에 대해 치하와 격려를 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시금 책임의식을 배양하는 토대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발전 정책들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며 이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하는 국민중심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에 추천 및 신청을 희망하는 인물, 기업(기관), 단체는 한신방 홈페이지에서 신청 소정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