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 호남지역 연합봉사단, 광양 개룡마을 찾아 봉사활동 전개

25가구 대상,맞춤형 연합봉사활동 실시

송성규 기자 기자  2016.11.09 08:40: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화봉사단으로 구성된 ㈜한화 여수사업장,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한화에너지 여수공장, 한화화인케미칼㈜, 한화손해보험 전남지원단, 한화 호텔&리조트 지리산 등 '한화 호남지역 연합봉사단' 이 '준법 우수마을'로 지정된 광양시 봉강면 개룡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8일 봉사활동에는 한화봉사단과 법무부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90여명이 함께 참여해 개룡마을 25가구를 대상으로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설비 점검 및 수리를 했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도 제공했다.

또한 순천지청 법무관을 통한 현장 법률상담과 함께 전남동부연합 의약특별위원회, 순천 동신대 한방병원, 순천제일병원 등이 참여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무료 진료를 지원하며 건강을 돌보기도 했다.

이처럼 한화그룹 임직원들뿐 아니라 지역 내 여러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봉강면 개룡마을에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 것.

한화그룹은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에 따라 전국 각 지역에서 꼭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호남지역 연합봉사단 등 인근 지역에 자리하는 사업장들이 힘을 모아 더 큰 시너지를 내며 이웃사랑을 전하고자 애쓰는 중이다.

앞으로도 한화 호남지역 연합봉사단은 낙도 봉사활동, 준법 우수마을 봉사활동, 저소득 아동 연합캠프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호남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