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2016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한국여성수련원서 협의회 회원 70여명 참석, 단합 도모

김성훈 기자 기자  2016.11.07 15:30: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엄애경, 이하 협의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1박2일 동안 강원도 강릉시 소재 한국여성수련원에서 협의회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여성리더의 젠더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의와 레크리에이션, 커피 박물관 견학으로 진행됐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여성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합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원 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워크숍이 여성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여주시 여성들의 잠재된 역량을 개발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여주시는 여성들이 지역사회에서 보다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현재 14개 단체가 소속돼 있으며, 1985년 결성된 이래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여성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뿐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와 이웃돕기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올해는 저소득다문화가족 집수리비 100만원을 지원하고 여주대학교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저소득 한부모 자녀에게 여성위생용품(생리대)지원 사업을 펼쳐 취약계층 여성 돕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엄애경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여성지도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