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군민과 쌍방향 소통하는 SNS를 구축하고 주민과 가까운 소식들을 전하기 위해 SNS 주민 서포터즈(기자단)를 이달 7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들 주민서포터즈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콘텐츠 작성을 위한 기자단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6개 읍면 주민을 비롯해 일반주민과 전문가, 대학생과 중고등학생 등 총 20여명 정도로, 월 2회 이상 가평에서의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하고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군 홈페이지 및 군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전자운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가평군청 군정홍보팀(250-2320~2)로 하면 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가평의 매력을 담은 행사, 축제, 관광명소, 음식점 등 관광콘텐츠 작성하거나 △가평 특산물 및 농촌관광, 1사1촌이야기 등 취재 △가평군 군정시책 및 유용한 정책 정보 홍보 △그밖에 가평군내 홍보 콘텐츠 작성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되며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과 가까이 소통하는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주민서포터즈는 모집하게 됐다"며 "가평군에 애정이 많고 더불어 SNS 등의 활동이 가능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