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양주시, 와부 상인대학 졸업식 거행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 명품상권으로 도약 바람"

김성훈 기자 기자  2016.11.03 15:52: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2일 와부읍사무소에서 와부 상인대학 졸업식을 거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석우 시장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의정부센터장을 비롯해 지역인사와 졸업생 가족이 참석, 지난 8월부터 세 달여에 걸쳐 진행된 상인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한 41명의 졸업생을 축하해주고 자리를 빛내줬다.

이 시장은 축하인사말을 통해 "상인대학을 통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 공유로 상인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와부상권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경쟁력있는 명품상권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중소기업청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자금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시간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시는 교육과정을 통해 얻은 전문 지식으로 소상인들이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상인대학 한 졸업생은 "상권활성화를 위해서는 상인 간 경쟁의 대상이 아닌 협력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고 상인대학을 발판으로 와부상권 상인들이 일치단결하여 와부상권의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상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민선 6기에 들어서 커리큘럼을 전문화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업그레이드해 지역상권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상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화도읍과 진접읍에서, 올해는 금곡동과 와부읍에서 상인대학을 운영해 총 14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내년에는 진건읍과 오남읍에서 상인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