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교육청, 을지연습 최우수기관 선정

장철호 기자 기자  2016.11.02 14:08: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16 을지연습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이에 따른 시상은 11월10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16 을지연습 종합강평회의'에서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을지연습을 실시하면서 기관장 주관 하에 철저한 사전준비로 차질 없는 연습을 수행했다. 연습 기간에 전시 직제에 의한 직제편성 훈련과 전시 주요현안 과제토의, 다양한 실제훈련과 홍보 등을 진행했다.

특히 심폐소생술 훈련 등 국민생활 밀착형 훈련, 학교 재배치훈련, 중요·비밀문서 안전반출훈련, 여성공무원 공군 제1전투비행단 부대 견학과 독도 사진전 행사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준비 단계부터 다양한 홍보로  국가안보에 대한 관심과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한 차원 격상시켰다는 평가다.

김창복 시교육청 전문경력관은 "을지연습에 대한 국민이해 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해 범정부적 연습분위기를 조성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을지연습을 계기로 국민과 학생들의 안보의식과 비상시 행동요령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확산해 튼튼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우수기관은 을지연습 공로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 표창이다. 올해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을지연습 우수기관에 선정된 곳은 광주시교육청과 울산시교육청 두 곳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