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편의점 4사, 바짝 다가온 '빼빼로데이'에 반짝 프로모션

예약 배송 서비스부터 포인트 추가 적립, 현장 할인 이벤트까지

하영인 기자 기자  2016.11.01 15:37: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빼빼로데이를 열흘 앞둔 시점, 편의점업계 처음으로 선보이는 배달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배달 전문업체 '부탁해'와 함께 업계 처음으로 O2O(Online to Offline) 기반의 '빼빼로 배달 서비스(예약 배송)'를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행사기간 고객이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예약 주문한 빼빼로 상품을 원하는 위치와 날짜, 시간에 맞춰 배달해준다. 배달 수수료 3000원을 별도 부과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다. 

CU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부탁해 홈페이지, 앱 등을 이용해 예약할 수 있다. 배달 서비스 대상 상품은 빼빼로,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총 13종으로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총 50여종의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최근 급부상한 키덜트 코드에 맞춰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해 4·5·10입 등 다양한 크기의 빼빼로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3일에는 '빼빼로빵'도 단독 출시한다.

CU멤버십 앱 '내 맘대로 꾹' 설치 화면을 캡처해 CU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으로 CU모바일상품권(10명), 빼빼로상품권(1111명)을 증정하며 빼빼로 1만원 이상 구매 후 CU멤버십 적립 시 1만명을 추첨해 1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상품 포장 패키지를 파우치나 간편한 손가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Up-Cycling(업사이클링) 상품과 토이상품, 구글플레이캐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어스미니언즈빼빼로'에는 한정판 미니언즈자석 5종세트도 담겼다. 빼빼로를 다 먹고 필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민빼빼로 기획세트와 유어스빼빼로가방 등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셉트 상품도 갖췄다.

이 밖에도 GS25 모바일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총 2억원 상당의 '구글플레이캐시 뽑기' 선착순 이벤트도 전개한다.

행사기간 GS25에서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뽑기 스탬프가 생성된다. 하루 최대 10번까지 응모 가능하며 빼빼로 하나만 구매해도 최소 1100원권의 구글플레이캐시를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의점데이 행사 구매 트랜드를 분석해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실속형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저가 일반 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의 이색 빼빼로 패키지는 일반 빼빼로 3종과 PB요구르트젤리 2개가 하나로 구성된 '빼빼로피자팩', 일반 빼빼로 3종과 PB요구르트젤리 2개로 구성된 '빼빼로철가방', 세계 지도 모양이 그려진 고(古)서적을 패키지로 형상화한 '고지도빼빼로'가 있다. 

오는 9일부터 이들 이색 빼빼로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피카츄 모자'를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롯데 초코빼빼로를 50% 할인된 가격(인당 최대 5개, 15만개 한정)에 구매 가능하다. 

편의점 미니스톱에서는 지친 젊은이들에게 재미와 격려를 주기 위한 '힙합&격려' 콘셉트의 자체 차별화 상품부터 저가 중심 빼빼로 총 100여가지를 만나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상품을 원하는 30대를 위한 프리미엄 빼빼로 상품도 내놓는다.

저가 상품 판촉행사로는 포키 6종과 크라운제과 롱시리즈 4종에 대해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2+1' 행사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기프티숍에서는 초코빼빼로와 아몬드빼빼로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