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양주시 동·북부희망케어센터 KBS 대한민국 나눔 대상

휴먼멘토링·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안유신 기자 기자  2016.11.01 09:02: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가 함께 기쁨을 공유했다.

양 센터가 지난달 27일 KBS 신관에서 진행된 2016년 KBS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을 통해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상을 각각 수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것.

나눔대상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리고 KBS가 함께 주최해 유공자를 발굴 및 포상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사회공헌 유공 포상이다.

동부희망케어센터는 휴먼멘토링 부문에서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상을 수상했다.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해 왔다. 

주요 공적으로 전문교육과정을 거친 자원봉사자(희망매니저)를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지지체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찾고 각종 복지 문제를 발굴함으로써 주민들의 복지 참여를 활성화한 것.

북부희망케어센터는 기업 후원과 시민 CMS 후원 등 일반적 재원 발굴 외에도 다양한 모금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복지 재원을 확보해 공공 및 민간의 서비스와 자원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했다.

아울러 '나눔으로 기억되는 아름다운 발자취 유산 나눔운동' 전개 등 시민이 시민을 돕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물적나눔 분야에서 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상을 갖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