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해시, 푸드마켓 후원자 모집 적극 홍보

기부금영수증 발급 후 세액공제

윤요섭 기자 기자  2016.10.31 13:4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남 김해시는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식품기부를 활성화하고자 푸드마켓을 2009년도부터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푸드마켓이란 후원자로부터 기부받은 식품을 매장에 진열해 놓고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저소득층들이 방문해 한 달 2만~3만원 한도 내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점 형태의 식품무료 나눔 공간이다.

불황과 경기침체로 기존 후원처들의 후원이 줄어드는 반면 도움이 필요한 세대는 점차 늘어나고 있어 푸드마켓 운영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형편이다.

이에 김해시는 푸드마켓 후원자 모집에 발 벗고 나선다. 한 달에 한번 '식품나눔의 날'을 선정해 후원기업, 학교, 아파트 등을 찾아가 식품기부 운동을 전개하고, 관내 가공식품 회사를 상대로 식품기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최동조 김해시 시민복지과장은 "우리사회에서 먹거리를 나눈다는 것은 나눌수록 더 배가 부른 아름다운 기부활동"이라며 "식품나눔에 동참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개인과 기업의 아름다운 손길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푸드마켓에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과 기업은 직접 물품을 지원할 수도 있으며 식품구매를 위한 후원금을 지원할 수도 있다. 특히 후원물품 및 금액에 대해서는 기부금영수증 발급 후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푸드마켓 후원에 관한 문의사항은 김해시 시민복지과 또는 김해시 푸드마켓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