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해양조,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작은 나눔 큰 사랑' 행사

소외계층 등 120명 대상 안질환 무료검진 실시

송성규 기자 기자  2016.10.30 09:56: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와 보해양조순천지점(지점장 김상호)은 각 동별 소외계층 등 120명 대상으로 안질환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지난 27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 에서 실시한 행사는 보해양조순천지점와 분기별로 진행하는 작은 나눔 큰사랑의 지역연계사업이며, 지역어르신의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함으로써 건강한 눈 관리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검진은 안과전문의 2명 검진요원 2명이 행사장에 의료기구를 설치하여 시력검사, 질병의 위치와 심한정도의 판단, 시력교정이 가능한 검사를 하였으며 검사 후 결과에 따라 수술을 하지 않을 시 실명될 위기에 처한 어르신을 선정해 백내장, 녹내장 수술을 지원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진행한다.

보해양조 김상호 지점장은 "2016년 빛dream 무료 안 검진을 통해 많은 대상자들이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여 적기에 치료해 실명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일중 소장은 "빛dream 안 검진을 통해 진료를 받은 대상자들이 감사를 표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에 행복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개개인 맞춤형 지역연계사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는 기업 및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사랑의 지역연계사업 및 프로그램 행사를 펼쳐나가고 있으며 지역의 기업 및 기관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빍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