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일반적으로 볼륨 없는 피부의 주름은 여러 이유로 찾아올 수 있다. 피부주름은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를 놔둔다면 주름이 더욱 깊어지고 쳐짐 현상까지 발생한다. 하지만 최근 나날이 발전하는 의학 기술의 발달로 이러한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필러는 채워준다는 의미를 가진 주사 시술로 인체에 무해한 천연물질로 구성돼 있다.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나 넓은 주름 안에 도포해 피부조직을 보충해주는 시술이며 코, 이마, 관자놀이, 목, 입술, 팔자,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에 적용 가능하며 젊은층일 경우 얼굴의 탄력이나 볼륨을 개선시킬 수 있고, 중장년층일 경우 주름이나 쳐진 부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개개인에 따라 피부타입과 적정량, 시술부위의 선택이 만족도를 좌우하며 비수술적 시술로 대체적으로 10분~30분 사이로 짧은 편이며 마취도 국소마취로 간단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부담감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필러는 일반주사로 시술하는 것보다 '캐뉼라 주사'를 통한 시술이 안정적이다. 캐뉼라란 일반주사와 달리 끝이 뭉툭한 모양으로 되어있어 시술 시 피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여 멍과 붓기, 출혈 현상이 적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격을 내세워 정량을 사용하지 않거나 임상경험이 부족한 의사들이 정품이 아닌 약물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연이어 보고 되고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필러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에 속하지만 반드시 정품 정량을 원칙으로 해야 하며 혹시 모를 부작용 대비까지 철저해야 한다.
호동식 잠실디에스클리닉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