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장군, 2016 기장시장 화합 한마당 잔치 개최

지역주민과 상인의 교류 및 소통의 계기 마련

윤요섭 기자 기자  2016.10.28 15:49: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남 기장군 사단법인 기장시장의(회장 송인선) 주관으로 다음 달 1일 관내 대표적 전통시장인 기장시장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상인의 화합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1944년 5일장으로 개시해 기장읍 동부리에서 1960년 대라리 현재의 장소로 이전해 상설시장이 된 기장시장은 72년의 역사를 지닌 대표시장이다. 부산에서 최고의 시장으로 손꼽히며 공휴일과 평일에도 항상 활력이 넘치고 있다

기장군은 이러한 기장시장을 찾는 내방객들의 편의를 위해 2005년부터 시장의 시설 및 경영 현대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에는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선정 및 기장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국비 확보 성과를 이뤄냈다.

'기장시장 화합 한마당 잔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먹거리 나눔행사, 개회식, KNN 쑈! TV유랑극단 축하공연, 화합 한마당, 고객 사은행사(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고객쉼터 준공식을 개최해 시장 내방객에게 첫선을 보인다.
 
KNN 유랑극단 녹화에는 기장시장 상인 대표 10팀이 지역 특산품 홍보 및 노래자랑 경합을 펼치고, 초대가수로는 박구윤, 진성, 지원이, 김진이 등이 출연해 한마당 잔치의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문화시장추진위는 화합 한마당 잔치를 통해 지역주민과 상인의 교류 및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그간 전통시장을 애용해주신 고객에 대한 감사를 표하겠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 기장시장을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매매의 장을 넘어, 지역의 문화·관광·특산물과 연계해 관광과 쇼핑을 함께할 수 있는 동부산권의 대표적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특성화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