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상대학교 간호대학 '90년 역사' 기념식 개최

학숙대회 및 공로패 전달

강경우 기자 기자  2016.10.28 10:53: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 간호대학(학장 구미옥)과 간호대학 동문회(회장 조순연), 건강과학연구원 노인건강연구센터(센터장 정면숙)가 간호교육 90년을 맞아 기념식과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호교육 90년 기념식은 간호대학의 발자취 영상 상영, 기념사, 공로패 증정, 축하연주, 간호대학 역사자료실 참관 등으로 진행됐으며, 간호대학 대학원 출신 동문의 정보교류와 유대강화를 위해 '간호대학 대학원 동문회 창립총회'도 개최했다.

이어 공로패 전달식에는 30년 이상 근속한 우선혜, 오현숙, 안황란 명예교수와 권인수, 강영실, 구미옥, 정면숙 교수에게 수여됐으며, 감사패는 조순연 경상대학교병원 간호대학 동문회장, 정옥분 경상대학교병원 간호부장, 이종임 창원경상대학교병원 간호부장, 김병성 진주시 보건소장에게 수여됐다.

이날 학술대회는 급변하는 보건의료환경에서 새로운 테크놀러지의 발전이 간호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앞으로 간호학이 나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경북대학교 김일곤 교수의 '뉴 테크놀러지의 발전과 보건의료의 오늘과 내일' 남서울대학교 강민식 교수의 '보건의료 분야의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활용' 성신여자대학교 임경춘 교수의 '노인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게임 개발'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경상대학교 간호대학의 역사는 1926년 경남도립 진주병원 간호부 및 조산부 양성소에서 1947년 3년제 진주고등간호학교로 승격 됐다가, 1972년 경남간호전문학교로 승격되고 1983년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로 격상됐다.

이어 1995년에는 대학원 석사과정이 개설되고 2006년 비로소 간호대학이라는 단과대학으로 승격했다. 이에 따라 2014년에는 간호대학의 숙원사업이던 복합교육센터를 신축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이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