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주시 가남읍,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여주시자원봉사센터·대진국제자원봉사단 협력 진행

김성훈 기자 기자  2016.10.27 16:59: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여주시 가남읍(읍장 유준희)은 지난 24일 여주시자원봉사센터와 대진국제자원봉사단과 함께 관내 소외계층에 친환경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사회취약계층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의 하나로 환경부가 벽지, 장판, 페인트 등 지원물품을 제공하고 경기도에서 보조금을 지원해 가남읍, 여주시자원봉사센터와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 협력해 진행했다.

추천된 대상자는 고령과 장애에도 불구하고 폐지를 주우며 성실히 생활하는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이고 불편한 몸과 고된 폐지수거활동을 하며 더러워진 벽면과 곰팡이로 인해 주거 내부 환경이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에 대상자의 환경성질환 등의 건강 문제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친환경 벽지로 도배를 하고 집 안과 밖에 환경정화를 하는 작업이 이뤄졌다.

대상자는 "깨끗해진 방에서 지낼 생각에 벌써부터 행복하며 가족들과 함께 오래도록 건강하게 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준희 가남읍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과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의 노력으로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기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여주시의 기관과 단체들이 힘을 모아서 대상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달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