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자체개발 교육 강화

고객만족 프로그램 개발 필수과정 지정…고객서비스 품질↑

노병우 기자 기자  2016.10.24 12:12: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제주항공(089590)은 객실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법정교육 외의 자체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자체교육 프로그램은 현역 객실승무원이 직접 지도하는 온라인 어학교육과 고객만족 교육프로그램 등이며 이는 정부에서 정한 법정훈련과 별도로 추가 진행된다.

온라인 어학교육은 해당 언어에 능숙한 승무원이 직접 강사가 돼 중국어와 일본어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영상으로 제작됐다. 

아울러 온라인 어학교육은 항공안전과 기내서비스 등 기내에서 실제 승객 대응에 필요한 상황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은 객실승무원의 근무형태를 감안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객실승무원 맞춤형 '고객만족 교육프로그램'은 필수과정으로 지정, 이 교육프로그램은 고객만족을 위한 승무원의 서비스 역량을 분석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개선방안을 찾게 된다.

강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리더십을 비롯해 △실전 멘토링 △항공 산업 이해 △설득 커뮤니케이션 △우수 승무원의 7가지 특징 및 감정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객실승무원은 입사와 함께 항공사 절차교육은 물론 △보안교육 △위험물교육 △비상장비 훈련 △항공기 지상훈련 등의 법정훈련부터 △서비스 예절교육 △기내방송 등의 실무를 익힌다. 또 산재예방 및 응급처치, 기내특화서비스 등의 교육을 받고 있으며, 입사 후에도 정기적인 법정 보수교육을 받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법정교육 외에 별도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객실승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 같은 교육은 서비스 품질 개선은 물론, 승무원의 자기계발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