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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남다른 고객소통 'K 플라자'에선 무슨 일이…

업계 최초 실시간 고객 소통채널

노병우 기자 기자  2016.10.23 11:2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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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가 지난 21일 자동차업계 최초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마련, 고객들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에 나섰다.

'K 플라자'는 카카오톡과 국내 양대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Daum)을 활용해 구축한 것이 특징이며,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먼저,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미디어 관계자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과 같은 주요행사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특히 단순히 진행되는 행사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캐스터가 고객들이 원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들의 질문에 캐스터가 즉각적으로 답변하는 형태의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문화나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를 신차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에 품고 있던 궁금증들을 선정, 이를 전문가의 대담이나 각종 실험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는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차량개발은 물론,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K 플라자'에서 진행된 각종 활동은 영상 및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포털 사이트 다음의 자동차 섹션 내 'K 플라자' 페이지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 'K 플라자'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기아차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