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올가을, 좀 더 이색적으로 영화 속 로맨틱한 장소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온라인 호텔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국내 사이트를 기준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인 북미 및 유럽 인기 여행지 20곳을 발표했다.
올 가을 가장 많이 검색한 북미 및 유럽 여행지 1위는 하와이 호놀룰루(전년대비 48% 증가)로 파악됐다. 하와이 호놀룰루는 맑고 쾌청한 날씨의 대표적인 가을 신혼 여행지로 꼽힌다.
특히 쥬라기 공원, 진주만, 고질라 등 유명 할리우드 영화 촬영지인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다. 쿠알로아 랜치는 오아후 섬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목장으로 푸른 초원과 숲, 계곡, 산이 어우러졌으며 대지면적만 500만평을 자랑하는 태평양 지역 최대 자연공원이다.
비엔나에서 꿈만 같은 하루를 보내고 9년 후 제시와 셀린느가 다시 만난 곳, 파리. 특히 두 주인공이 만난 장소이자, 미드나잇 인 파리에도 나왔던 셰익스피어앤컴퍼니 서점은 파리를 찾는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다.
서점은 헤밍웨이가 즐겨 찾던 곳으로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내부에 들어서면 오래된 책 냄새와 독특한 구조가 인상적이다. 특히, 2층에서 연주되는 피아노 소리가 울려 퍼지며, 서점 밖 노천카페에서는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파리의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러브 스토리 두 주인공이 눈 밭에서 뒹굴며 장난을 치던 곳, 뉴욕의 가을에서 리차드 기어와 위노나 라이더가 걸으며 사랑을 나눴던 곳. 바로 1년 내내 뉴요커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뉴욕 센트럴 파크다.
이런 가운데 호텔스닷컴은 가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전 세계 일부 호텔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이사는 "가을은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로 좀 더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신혼부부나 연인들을 위해 영화 속 낭만적인 가을 여행지를 추천, 가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