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훈식 기자 기자 2016.10.19 15:25:16
[프라임경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 기반 플래그십 SUV 모델 '더 뉴 GLS'와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를 19일 공식 출시하면서 총 6종의 막강한 메르세데스-벤츠 SUV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망라된 S-클래스 기반 플래그십 SUV 모델로, 프리미엄 7인승 플래그십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차체크기 △길이 5130㎜ △너비 1980㎜ △높이 1880㎜이라는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며, 승객 일곱 명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7인승에 3열 시트가 적용된 더 뉴 GLS는 중앙 좌석 버튼을 이용해 전자식으로 2열·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활용을 할 수 있으며 2·3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 적재공간은 최대 2300ℓ까지 늘어난다.
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강조한 외부 디자인은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되면서 한층 더 인상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이다. 또 블랙 우드 트림과 고급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된 실내의 경우 최고급 SUV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먼저 출시되는 디젤모델 'GLS350d 4매틱(MATIC)'은 6기통 디젤 엔진과 새롭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아울러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되면서 최대 6가지 주행모드를 갖췄다.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을 장착해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한편, 특별한 개성을 추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에 어필할 쿠페형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 역시 벤츠 SUV 패밀리에 매력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더 뉴 GLE 쿠페의 탁월한 스포티함은 모던 럭셔리와 벤츠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적 가치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표현한다. 노련하게 벤츠 디자인 원칙을 구현하는 동시에 다른 두 가지 종류(SUV와 쿠페) 차량의 본질적 특징에도 초점을 맞췄다.
더 뉴 GLE 대비 81㎜ 긴 길이에 68㎜ 넓어진 너비, 그리고 68㎜가량 낮은 높이로 제작되면서 한층 더 스포티하고 날렵한 쿠페 디자인을 완성했다.
'GLS350d 4매틱'과 동시 국내 출격하는 GLE350d 4매틱 쿠페는 AMG 라인을 바탕으로, AMG 프론트와 리어 에이프런,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또 날카로운 측면 드로핑 라인과 흐르는 듯한 쿠페형 루프 라인은 민첩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하단이 편평한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채택해 고급감을 향상시켰고,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은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먼저 출시되는 GLE350d 4매틱은 6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을 장착했으며,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매틱을 적용했다.
다이내믹 셀렉트로 5가지 모드의 주행이 가능한 GLE350d 4매틱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장착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보다 안정적이며 민첩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판매가격(vat 포함)은 더 뉴 GLS 350d 4매틱 1억2500만원, GLE 350d 4매틱 쿠페 1억600만원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디젤 버전 더 뉴 GLS 350d 4매틱과 GLE 350d 4매틱 쿠페를 먼저 출시하고, 가솔린 모델인 GLS500 4매틱과 고성능 버전 메르세데스(Mercedes)-AMG GLE63S 4매틱 쿠페를 연내 출시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