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위드이노베이션 '호텔 여기어때' 1호점 오픈…호텔 사업 본격 돌입

잠실 방이동 1호점 개관…숙박 빅데이터와 ICT 집약 '스테이테크(Staytech)형 호텔' 목표

황이화 기자 기자  2016.10.17 15:21: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숙박 O2O(온·오프라인연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 중인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첫발을 내딛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20일 서울 잠실 방이동에 여기어때의 첫 번째 프랜차이즈 호텔 '호텔 여기어때' 1호점을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중소형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돌입한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호텔 여기어때를 숙박 관련 정보통신기술(ICT)이 총망라된 첫 번째 '스테이테크(Staytech) 호텔'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분석해 2030세대를 사로잡을 가격정책과 컨시어지(concierge)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능형 영상분석 폐쇄회로(CC)TV '클라우드캠'과 '열쇠 없는 시스템(Keyless System)' 등 첨단 기술이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최치영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호텔 여기어때는 빅데이터와 ICT로 중소형호텔에 혁신을 가하고 기존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탄생했다"며 "청결함(Clean), 서비스(Service), 합리적인 가격(Price) 등 'CSP 전략'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번 개관과 함께 호텔 여기어때의 로고를 공개했다. 쾌활한 느낌을 주는 노란색으로 호텔이 내세우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대변하며 모든 면에서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업체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