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컨택사용] K쇼핑 "상담사가 행복해야 고객 감동 줄 수 있어"

'상품만족가이드 서비스' 제공 눈길

임혜현 기자 기자  2016.10.12 11:25: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콘텐츠 유통 및 커머스 전문기업 KTH에서 2013년 국내 최초로 개시한 독립 채널형 T커머스 서비스가 바로 'K쇼핑'이다.

따라서 국내 최고의 T커머스 서비스라는 자부심이 K쇼핑에게 있다. 또 실제로 이런 우수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가장 든든한 힘이 바로 고객센터다. K쇼핑(대표 오세영) 발전의 숨은 조력자가 바로 고객을 상대하는 센터 상담사들인 셈이다.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은 고객인식 1등, T커머스 1등을 만들기 위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상담사가 행복한 콜센터'를 모토로 운영하고 있다.

우선 고객 만족, 고객 감동을 위해 노력하는 K쇼핑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불만 접수해결 이후에도 K쇼핑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시도록 정성이 담긴 손편지와 작은 선물을 함으로써 고객 감성에 다가가는 서비스 사례가 있다. 

이와 함께 VOC 처리과정을 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리는 'VOC 알리미 서비스'와 품질 불량,  제품 하자 등 고객의 불편 접수 시 기동대원이 현장으로 직접 출동하는 '24시간 출동 서비스'도 전개 중이다.

직매입 상품의 경우 상품별 청약철회 기준 안내 및 반품가이드 안내서를 상품과 함께 동봉해서 배송하는 'K쇼핑 상품만족가이드 서비스'도 마련했다.

또한 상담사가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상담사의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케이크와 선물을 제공하는 등 상담사의 감성 케어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울러 △KT그룹 임직원과 동일하게 K쇼핑 임직원 할인 구매 혜택 제공 △실적 및 통화품질 우수 상담사를 선발하여 업무 성과에 대한 포상제도 운영 △근태, 업무성과 등이 우수한 상담사를 선발, 힐링데이를 운영하거나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동기 부여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