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DGB대구은행 'DGB 삼성페이' 서비스 실시

"핀테크 서비스 더욱 활성화 될 것"

표민철 기자 기자  2016.10.07 08:45: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삼성전자 휴대폰 단말기에 설치된 삼성페이 전용앱을 통해 6일부터 'DGB 삼성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DGB대구은행과 삼성전자의 제휴로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는 기존 카드결제 서비스에 이어 실시되는 현금 입출금 서비스로 △ATM 입·출금 △잔액조회서비스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는 2015년 8월 출시된 이후, 두 달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기존 모바일 간편결제보다 빠른 확산속도를 보인 신개념 모바일 결제 플랫폼이다.출시 1년이 지난 올해 8월 국내 누적금액 2조원을 달성했고 등록된 카드 수가 1100만개를 넘어서는 등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다.

DGB대구은행 카드로 삼성Pay서비스를 사용해 온 DGB대구은행 고객들은 DGB 삼성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현금 입출금이 가능해짐에 따라 금융거래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DGB 삼성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휴대단말기에 삼성페이 앱을 설치하고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생체정보(지문, 홍채 등) △거래비밀번호 △서명 등 정보를 등록해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한뒤 은행의 인증을 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이후 삼성페이 앱을 구동하여 생체정보 또는 거래비밀번호 인증 과정을 거치면 DGB대구은행 ATM을 통한 입·출금서비스,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향후 'DGB 삼성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금융거래 이용만족도 및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가맹점 결제서비스 방식 도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