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제크 △빠다코코낫 △칸쵸 3종의 제품 패키지 뒷면을 활용해 '추억의 놀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들 제품에는 책받침 뒷면에 그려져 책받침 한쪽을 잘라 만든 공을 손가락과 볼펜으로 튕기며 놀았던 추억의 게임이 그려져 있다.
제크 뒷면에는 '축구 게임', 빠다코코낫 패키지에서는 '야구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칸쵸에는 인도 타지마할,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 세계적인 건축물들을 형상화해 만들어진 '미로찾기'와 칸쵸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놀이'를 인쇄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30·40세대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10·20세대에게는 디지털시대와는 또 다른 아날로그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추억의 놀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공감대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