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SG닷컴이 '쓱' 광고세트를 그대로 재현한 SSG스튜디오를 선보인다.
내달 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아뜰리에에 공개되는 SSG스튜디오는 쓱 광고 속 가구와 소품은 물론 색감·조명까지 고려해 쓱 광고를 완벽하게 재구성한 것이 특징. 재현되는 세트는 '론칭편' '매직픽업편' 2세트다.

SSG스튜디오에 방문한 고객들은 모델 공유와 공효진처럼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이들과 함께 촬영한 것 같은 합성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촬영 이미지는 QR코드로 스캔해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SSG닷컴 슈퍼샵 매장에서 일 500명 한정으로 무료 인화도 가능하다.
SSG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사진을 올린 후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쓱-포토제닉'을 선정해 4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 SNS에 사진을 게시하고 해당 사진을 SSG닷컴 슈퍼샵에 인증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내달 3일 SSG스튜디오에서 열리는 공유 팬사인회 참석권도 지급한다. SSG닷컴 슈퍼샵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서 촬영을 신청하면 SSG스튜디오에서 공유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올 초 쓱 광고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SSG스튜디오를 스타필드 하남에 선보이게 됐다"며 "쓱 광고의 주인공이 돼 보고 싶은 고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공유와 공효진을 모젤로 내세운 쓱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런 인기는 매출로 이어져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SSG닷컴 매출은 31% 신장했다.
한편, SSG닷컴 슈퍼샵은 지난 9일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한 신개념 O2O(Online to Offline) 전문매장이다. 200만개 이상의 상품들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고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