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이른바 '가성비 끝판왕'으로 꼽히는 PB(Private Brand·유통업체 자체 브랜드 제품) 열풍이 최근 패션부문까지 영역을 넓혔습니다. 지갑열기가 두려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씀씀이에 집중하면서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PB제품의 영향력은 확장의 연속입니다.
그럼에도 패션은 '저렴하고 질 좋은' 이미지만으로 승부하기에 콧대 높은 영역 중 하나였는데요.
식품과 공산품으로 자신감을 얻은 대형마트와 내로라하는 판매전문가들이 포진한 홈쇼핑업체를 중심으로 자체 패션브랜드를 출시,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