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립도서관, 제3회 광주시 북페스티벌 개최

24~25일 다양한 공연·행사 펼쳐

김성훈 기자 기자  2016.09.22 14:25: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도서관 야외 광장에서 '제3회 광주시 북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책이 읽고 싶어지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책 읽는 습관이 자연스러운 일상생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옛 향기 솔솔~도서관 속 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개막식과 전통혼례 행사에 이어 △시민들이 도서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북적북적 도서장터 △좋은 책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메롱이의 즐거운 책이야기 공연 △백설공주를 각색한 건강관련 가족 뮤지컬 백설공주와 마법지팡이 △안성훈 웹툰작가의 만화 만들기 특강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독서 감상문 대회 본선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돕는다.

아울러 민화 그리기 및 옛날 책 만들기, 1년 뒤 받을 수 있는 느린우체통, 케이크 및 플라워 데코, 판화 및 가죽공예, 캐리커처, 육군3979부대와 함께하는 마술체험, 팽이치기·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 드론 체험, 다문화 사회 이해 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만나 볼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기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