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학상)은 21일 SC제일은행과 온라인 방카슈랑스 판매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은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사 채널 대비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달 중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보장성보험 및 저축성보험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김성수 라이프플래닛 B2B마케팅 담당 상무는 "SC제일은행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채널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 분야를 선도하는 양사가 함께 시너지를 내도록 상품과 서비스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초 IBK기업은행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보험과 암보험을 판매하는 등 방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