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한은행·산업부·신보,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협약 체결

미래성장산업에 금융지원, 사업 참여 기업에 0.2%p 협약보증대출·관련 컨설팅 지원

이윤형 기자 기자  2016.09.21 17:01: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한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및 신용보증기금(신보)과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이후 산업부는 스마트공장추진단을 통해 스마트공장 지원대상 기업 확인 등 3자 협조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신보는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위해 보증 한도와 보증료 우대가 지원되는 협약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협약보증서가 발급된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료 0.2%p 지원 및 대출금리 우대 등의 금융지원과 전문컨설팅 조직을 통한 경영·회계·세무·해외진출 관련 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감소로 적극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참여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구축이 완료된 기업들도 생산성 향상에 따라 늘어난 생산자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의 축적된 금융지원 노하우가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 기업에 적극 지원돼 스마트공장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