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한카드 '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출시

직업능력 개발 훈련비 지원과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서비스 결합

김수경 기자 기자  2016.09.21 16:03: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카카오페이 제휴 혜택을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및 근로자의 자율적인 직업능력 개발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일정 금액 직업능력 개발 훈련비를 지원하는 카드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전국 500여 카카오페이 가맹점, GS25, 스타벅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 캐시백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 지식 포털 HRD-Net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직접 고용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전국 고용센터 인근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는 즉시 발급 서비스도 가능하다.
 
내일배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연결계좌를 기존 신한, 우리, SC제일, 우체국 외에도 NH농협과 KB국민은행을 추가해 계좌 선택권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구직-재직 간 대상 자격이 변경되더라도 카드를 재발급받지 않고 기존 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카드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 카드로 25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15일까지 전개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단순히 훈련비 지원카드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업그레이드했다"며 "향후에도 고용 안정 및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