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원당산에 어린이·청소년 꿈의 공원 조성

사업비 52억 투입...다목적 잔디광장.생태놀이터 조성, 시립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정운석 기자 기자  2016.09.21 13:11: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 광산구가 수완지구 원당산에 사업비 52억원을 투입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꿈의 공원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원당산 그린공원 내에 다목적 잔디광장, 생태놀이터 조성, 시립청소년문화의집을 내년까지 건립하는 것으로, 마무리되면 원당산에는 13만5509㎡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선다. 사업비는 광주시의 협조를 받아 국·시비 등 관련 예산 전액을 확보했다.

어린이·청소년 꿈의 공원은 생태놀이터와 천연 잔디광장으로 구성한다. 생태놀이터는 아이들이 흙, 풀, 나무 등을 활용해 놀고,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는 원당산에서 서식하는 동·식물과 곤충의 생태를 살펴보는 학습장과 원두막도 세워 아이들의 왕성한 호기심과 모험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각종 새와 곤충이 들어와 서식할 수 있도록 산수유, 애기사과 등 유실수도 보강하기로 했다.

원당산 아랫자락에 있는 수완인라인경기장 뒤편에는 천연잔디로 광장을 조성한다. 생태공원과 잔디광장은 오는 12월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잔디광장 옆에는 시립 청소년문화의집이 내년 말까지 들어서게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자연을 있는 그대로 활용한 산지형 공원과 놀이터의 새로운 모델을 세우겠다"며 "아이에겐 신나는 놀이터, 주민에겐 소통하는 광장이 되도록 주민들의 활동을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