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제철(004020)은 오는 20일까지 하반기 대졸신입사원·인턴십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눠진다. 일반전형은 △대졸신입사원 △채용전환형 인턴사원, 특별전형은 △R&D 우수인재Ⅰ·Ⅱ △여성 리더십 전형으로 분류된다.

대졸신입사원 모집은 4년제 정규대학 다음해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이며,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 및 기취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사원의 경우 다음해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졸업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합격자는 7주 인턴십 과정을 수행하며, 인턴십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R&D 우수인재Ⅰ 전형은 국내외 박사학위 취득자 및 다음해 2월 박사 학위 수여예정자를 대상자로 하며, R&D 우수인재Ⅱ 전형은 이공계 전공자로서 철강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했거나 논문 게재자 및 국내외 발명특허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시행하는 여성 리더십 채용 전형의 경우, 5년 이하 여성장교 단기복무자로 올해 전역예정자 또는 기전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든 지원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인적성검사(HMAT)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4일 발표예정이며, 인·적성검사는 현대자동차그룹 통합으로 다음달 9일에 진행된다. 1차 면접과 2차 면접은 각각 오는 11월 첫째 주와 12월 첫째 주로 예정되어있다.
대졸신입은 △생산관리 △R&D △영업 △구매 △경영지원 △재경 △IT 직무를 모집하고 인턴사원은 생산관리 직무를 모집한다. 대졸신입과 인턴, 특별전형은 복수지원할 수 없으며 현대제철 홈페이지에서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