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에서 비즈니스 클래스로 세계일주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최근 세계일주항공권 예약 사이트인 'Book&Fly'를 통해 △미식 △건축 △와인 △럭셔리 여행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세계일주 샘플 여정을 소개하고, 유명 여행블로거 7명을 선정해 각기 다른 코스를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후기 및 여행 정보를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공개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스타얼라이언스는 블로거 7명이 직접 촬영한 사진 속 스타얼라이언스 취항지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된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자동 응모되며, 정답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비즈니스클래스 항공권을 제공한다. 단, 해당 이벤트는 만 18세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 가능하다.
어울러 이번 이벤트의 파트너사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세계일주항공권 당첨자에게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 투숙 시 무료 룸 업그레이드 및 조식 등의 특전이 제공되는 플래티넘 엘리트 멤버 등급을 부여해 쾌적한 여행을 도울 예정이다.
홀스트 핀다이젠 스타얼라이언스 상품사업개발부 부사장은 "세계일주요금을 이용하면 28개 회원사가 운항하는 취항지 1300여곳을 티켓 한 장만으로 여행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를 활용한 다양한 여정을 소개해 세계일주를 꿈꾸는 개별 여행객들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달 말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