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IG넥스원, 지역과 마음을 나누는 '일사일촌 사내장터' 개최

장터 수익금 지역 독거노인 위해 기부…지역경제 활성화·지속적인 상생 목표

전혜인 기자 기자  2016.09.06 15:08: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IG넥스원(079550)은 추석을 앞두고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인제군 하추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임직원들에게 판매하는 '일사일촌 사내장터'를 6일 판교하우스에서 개최했다.

하추마을 특산품인 △수수 △조 △서리태 등 잡곡 및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수백여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LIG넥스원은 행사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아울러 사내장터 행사 후에는 독거노인을 위한 성남 중탑 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과 함께 하추마을에서 구매한 200만원 상당의 잡곡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이사 부회장은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오늘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늘 전한 작은 정성이 추석을 앞두고 적적해하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향후에도 하추마을 잡곡 선물세트를 회사 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특산품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해 지속적인 상생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난 2011년부터 강원도 인제군 하추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을 체결해 △농산물 판매 △체험행사 참가 △주민 초청행사 △행사 지원 △비품 기증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