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인 기자 기자 2016.09.01 14:26:03
[프라임경제] SK이노베이션(096770)은 기업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이 지난 7월1일 공개된 후 페이스북 613만건·유튜브 389만건 등 총 10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올 상반기 유튜브에서 조회수 상위 5위권의 국내 기업광고들이 4~6개월 만에 170만~370만건을 기록한 것에 견주어 볼 때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해당 광고는 한국어로만 제작됐음에도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이번 광고는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으로 더욱 빛을 발했다.
김 작가는 가로 5m·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며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광고에 중독성 강한 배경음악을 새롭게 편곡해 입히고 영상에도 변화를 준 속편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광고 1000만건 조회와 신규버전 광고론칭을 기념, 오는 9일부터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