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최관호, 이하 지스타조직위)는 '지스타 2016'의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2년 연속 트위치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1월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6'은 전 세계 게임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온라인게임과 스마트게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다.
지스타조직위와 트위치는 지난해 '지스타' 행사 종료 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올해에는 더욱 발전된 형태의 파트너십을 추진키로 상호 합의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지스타'는 트위치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한 현장 스케치를 넘어 참가 기업들의 최신 게임 정보를 시연 방송, 토크쇼 형태로 제작해 전 세계에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 참가사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영어 시연 및 게임 홍보 방송을 지원하는 등 해외 게이머들에게 각 사의 게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 별도로 BTC 전시장 내 부스를 구성하고 다양한 방송 콘텐츠들을 현장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고, 각각의 콘텐츠들 역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중계한다.
최관호 지스타조직위 위원장은 "트위치와의 협력을 통해 '지스타'가 참가 기업들의 글로벌 홍보 채널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게이머들에게도 '지스타'에서 발표되는 최신 게임 정보와 이슈들을 생생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위치는 월 평균 시청자 1억명, 하루 순수 이용자만 85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게임 전문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로,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라이브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및 커뮤니티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 'E3 2016'에서는 전 세계 약 4200만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