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 한 가지 습관

황이화 기자 기자  2016.08.29 10:26: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990년대 '닷컴 시대'를 연 야후가 지난 7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에 48억달러에 매각됐다. 22년 만에 종말을 맞은 것이다. 특히 매각금액이 야후의 황금기 시가총액의 단 4%에 불과하다는 점은 충격을 더했다.

야후 외에도 블랙베리, 노키아, 모토로라 등 IT업계 정상들이 쏜살같이 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응하지 못해 추락한 사례는 얼마든 있다.

이처럼 이제 기존 틀을 파괴하는 혁신에서 한걸음만 머뭇거려도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럴수록 기업이 생존의 차원을 넘어 지속 성장하는 데 최고경영자의 선택과 판단은 갈수록 중요해지는 법.

비즈니스 세계에서 결정적인 순간의 선택과 판단은 결국 평소 경영습관에서 나오게 마련인데, 입사 후 사내 벤처로 '세븐일레븐재팬'을 설립한 후 불패신화를 이끌며 일본 소매업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성장시킨 저자는 최고경영자가 가져야 할 경영습관을 중심으로 본인의 생생한 경험담을 책에 담았다. 스즈키 도시후미 지음, 김진연 옮김, 오이씨오 펴냄, 가격은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