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킹(Scotch Blue King)'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치블루 킹은 그간 접대문화의 상징이자 고급술, 비싼술로 대변돼왔던 '위스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자 보다 친숙하고 편안함을 내세웠다.

무엇보다 위스키 외형보다는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코틀랜드산 그레인위스키·몰트위스키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균형잡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불필요한 포장재를 최소화해 출고가를 낮춘 스카치블루 킹은 대부분 2중 구조인 위스키 뚜껑과 달리 내부 마개 없이 손쉽게 돌려 개봉할 수 있는 '트위스트 캡(Twist Cap)'을 적용했다.
아울러 병 디자인 또한 기존 위스키 병에 비해 가볍고 슬림한 사각 모양이며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홈술족, 혼술족 등의 확산으로 위스키 음용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스카치블루 킹은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으로, 위스키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치블루 킹은 대형마트, 편의점 등 먼저 가정유통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