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배 기자 기자 2016.08.18 16:42:40
[프라임경제]내놓는 평면 설계마다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반도건설이 한 끗 차이 설계미학으로 다시 한 번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을 전망이다. 오는 19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본격 분양에 나서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이하 메이플타운 2.0)'을 두고 하는 말이다. 알파룸·주방팬트리·드레스룸·서재를 비롯해 최상층 다락방까지 고객맞춤형 특화설계를 선보인 반도건설 메이플타운 2.0 견본주택을 개관 하루 전 미리 찾았다.
지난해 다산신도시 진건지구에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반도건설은 오는 19일 그 후속물량인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메이플타운 2.0'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메이플타운 2.0'은 다산신도시 한강생활권의 시작을 알리는 지금지구 첫 분양단지로,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고객맞춤형 특화설계가 가장 큰 특징이다.
◆한 끗 차이 설계미학 어디까지?
메이플타운 2.0은 선도호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 76·84㎡ 총 126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6㎡ 150가구 △84㎡ 1111가구로 구성됐으며, 84㎡는 A, B 두 타입으로 나뉜다.
이 중 전용면적 76㎡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재조명 받고 있는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이 뛰어나고 독립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실제 유니트를 돌아보니 해당 단지에서 가장 작은 면적임에도 트인 공간 구성이 돋보였다.
실수요자들이 전용면적 84㎡ 이하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는 수납공간이 부족한 데 있다. 하지만 메이플타운 2.0 76㎡의 경우, 거실, 침실 붙박이장 제공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안방 역시 드레스룸에 그치지 않고 붙박이장을 설치해 이불수납이 용이해 보인다.
또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을 침실로 구성 시 총 4개의 침실로 활용이 가능하고 맞닿아 있는 작은 침실 2개는 가변형 벽체시공으로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해 자녀수에 따라 침실 1~2개의 선택적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4㎡는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84㎡A타입의 경우 주방에 연결된 알파룸을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자녀 놀이방, 맘스오피스 등으로 활용 가능하고, 거실과 연결된 침실을 확장하면 약 7.2m의 광폭 거실로 변신한다.
해당 유니트의 경우 주방에 연결된 알파룸을 일부를 서재로 사용하고, 일부는 주방 공간으로 남겨둬 주방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84㎡B 타입은 A와 같은 면적임에도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더했다. 해당 타입 역시 거실과 연결된 침실을 확장해 약 7.3m의 광폭 거실로 사용 가능하다.
또 해당 타입의 특징 중 하나는 안방 삼면이 창으로 둘러싸여 환풍이 용이하다는 데 있다. 안방은 물론 드레스룸과 서재에도 창문이 설치돼 있는 것.
◆최상층 프리미엄 다락방 '눈길'
84㎡A 타입과 마찬가지로 주방에 연결된 알파룸은 용도에 다라 맘스오피스, 자녀 놀이방으로 활용 가능하고, 알파룸 앞쪽 다용도실까지 확장하면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둘러본 유니트는 최상층에만 제공되는 '다락방'. 삼각형 모양 지붕으로 학부모들에게는 어린시절 다락방을 떠올리게 하고, 자녀들에게는 자신만의 비밀공간으로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생각보다 넓은 다락공간은 활용 가능성이 다양할 것으로 예상되다. 또 다락방 밖으로 연결된 베란다는 정원으로 조성하거나 캠핑장 분위기로 꾸며 가족들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반도건설은 단지특화에도 주력했다. 넓은 동간거리와 단지 중앙에 대형 수변공원, 잔디마당을 설계해 단지 내에서도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해 지상은 차 없는 아파트로 만들어 공원 같은 쾌적한 아파트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반도건설 김종환 분양소장은 "다산신도시 한강생활권에 첫 선을 보이는 만큼 입지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알파룸, 팬트리, 서재, 다락공간 등 그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특화설계는 물론, 반도유보라만의 교육 특화상품인 단지 내 별동학습관까지 조성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아파트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이플타운 2.0의 청약 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가 진행되고, 3.3㎡당 평균 분양가는 1200만원대 초반에 책정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 안에 키즈존과 커피숍이 마련돼 있어, 어린자녀과 함께 견본주택을 찾아도 유니트를 돌아보기 편리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