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이화 기자 기자 2016.08.18 14:25:17

[프라임경제] 카카오(035720·대표 임지훈)는 나만의 개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톡 치즈'는 카카오톡과의 연계성을 특화시켰다.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올려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중심 기능으로 여기에 스티커 필터 등으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은 동그랗게 노출되고 있는데, '카카오톡 치즈'에서는 여기에 맞게 원형가이드를 제공한다. 촬영된 사진은 최대 다섯 장까지 한 번에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다.
또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가량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촬영한 동영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 바로 올려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찍는 듯한 효과를 주는 스티커 필터 20여종 등 다양한 형태의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90여종도 제공된다.
이용자의 눈, 코, 입, 턱 선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 스티커 필터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해 카카오프렌즈가 된 듯한 효과를 준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의 동그란 원형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80종도 제공된다. 올림픽을 맞아 리듬체조하는 라이언, 양궁하는 어피치, 배드민턴하는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올림픽 버전 프로필콘 8종도 포함된다.
한편, '카카오톡 치즈'는 카카오톡뿐 아니라 카카오토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치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치즈'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카카오톡 프로필에 올리면 라이언 스티커 필터 등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필터 6종을 모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