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반기에도 '쓱' 돌풍? SSG닷컴 2차 광고 공개

지난 6월 고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다섯 가지 키워드 선정

백유진 기자 기자  2016.08.18 11:00: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SG닷컴이 오는 20일부터 지난 상반기 높은 인기를 끌었던 '쓱(SSG)' 2차 광고를 선보인다.

18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지난 6월 'Make your 쓱 CF' 캠페인에서 선정된 'ㅅㅅㄱ' 키워드로 만들어졌다. 참신하고 기발한 1만4000여 건의 다양한 아이디어 중 △선수군 △상실감 △싼거 △술생각 △세시간 등 다섯 가지 키워드가 뽑혔다.

내달 30일까지 TV·유튜브·SSG닷컴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5개 버전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를 응모한 고객의 실명도 광고 영상 속에 자막으로 삽입할 예정이다.

이번 2차 광고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모델 공유, 공효진과 함께 진행됐으며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콘셉트를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계절과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음향, 배경 등은 새롭게 구성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쓱 광고는 지난 상반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패러디 열풍까지 일으킨 바 있다"며 "고객들에게 또 한 번 즐거움을 제공해 올 하반기에도 쓱 돌풍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 쓱 광고는 지난 4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쓱 광고의 인기에 따라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SSG닷컴의 전년대비 매출도 30%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