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김해시 교육도시육성과는 '깨끗한 시정, 하나 된 김해만들기 - 청렴, 청결, 친절 3대 범시민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17일 업무시작 전 금융기관 CS전문가를 초빙해 '굿모닝 CS 직원 조회'를 실시했다.
'청렴, 청결, 친절' 3대 범시민운동의 자발적 확산을 도모하고자 부서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굿모닝CS 직원 조회는 매주 월요일 업무시작 전 부서장을 위시해 공무원의 CS 마인드를 재정립할 수 있도록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친절 최우수기관으로 손꼽히는 금융기관의 수준 높은 CS친절 벤치마킹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경남은행부터 시작해 다음 달은 농협은행이 예정돼 있다.
3대 범시민 운동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교양강좌 등 각종 행사시작 전 청렴홍보 영상물을 상영하고 행사장 내 '청렴, 청결, 친절' 홍보 배너를 설치한다. 이를 내세워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시민들에게 김해시의 강력한 실천의지를 알리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해시 도시교육과 관계자는 "평생교육사업소 차원에서 내달 중 '도서관 통합 친절 교육 및 대대적인 3대 범시민운동 캠페인'을 계획 중이며 청렴, 청결, 친절의 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