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울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28회 울산산업문화축제의 분야별 참가자를 모집하고 오는 28일부터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모집부분은 △산업 사진 & UCC 공모전 △자녀와 함께하는 울산경제 골든벨 △산업평화상 △산업체 대항 체육대회다.
무엇보다 올해 울산산업문화축제는 울산의 재도약을 위해 산업수도에 걸맞은 문화를 조성하고자 CEO부터 근로자, 그리고 일반 시민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된다.
먼저 기존의 작품 공모전은 일반 시민으로부터 근로자까지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산업현장'의 새로운 이미지를 시각적 소통이 강한 '산업사진 & UCC 공모전' 으로 개편해 참여 대상도 기존 근로자에서 대학생, 일반시민까지 전면 확대 됐다.
산업사진 공모전 역시 기존 일반인 부문 외에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및 지역 언론사 소속 사진기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문가 부문을 신설했다.
산업사진 & UCC 공모전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참가접수는 다음 달 2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산업문화축제에서는 일·가정양립 장려 분위기 및 노사상생문화 등 최근 사회분위기에 맞춰 '자녀와 함께하는 울산경제 골든벨' 과 '산업평화상' 프로그램이 새롭게 신설됐다.
'자녀와 함께하는 울산경제 골든벨'은 울산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울산경제와 울산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일, 가정 양립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울산지역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와 초등학생 자녀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다음 달 9일까지 선착순 100개 팀에 한해 접수 가능하다.
대회는 오는 10월8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골든벨을 울린 우승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지역 내 동반자적 노사 상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신설된 '산업평화상'은 노동조합을 설립해 울산상의 회원사 중 5년 이상 무분규를 단위 사업장이면 신청가능, 총 5개의 사업장에게 트로피와 3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산업체 대항 체육대회'의 참여 종목은 탁구, 볼링, 족구로 각각 오는 10월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울주군민체육관, 중앙볼링센타, 함월구민운동장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다음 달 27일까지 각 종목별 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제28회 울산산업문화축제는 10월7일 개막을 시작으로 9일까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