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양주시 와부읍 "아동체험학습활동 실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꾸준히 노력할 것

안유신 기자 기자  2016.08.14 09:07: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와부읍 복지넷(위원장 김철환)은 지난 10일 남부희망케어센터, 드림스타트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와부읍 도곡리에 위치한 꽃드란 농원에서 자연재료를 사용한 음식만들기 체험 및 시식체험과 컵, 그릇 등 다양한 생활용품 등을 흙으로 만들어 보는 도예체험을 통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아동을 위한 체험학습 장소를 제공한 꽃드란농원(대표 정미숙)은 매주 반찬을 직접 만들어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하고 있으며, 이날 오전에 진행한 음식만들기 체험활동에 소요되는 일부비용을 후원했다.

오후에 진행된 도예체험 활동은 김윤동 도예가가 자발적으로 계획하여 재능기부 및 체험재료비를 후원하여 진행됐다.

특히, 김윤동 도예가는 매년 도자전시회를 열어 그 수익금 일부를 관내 이웃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역을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맘스터치 덕소점에서 아동들을 위한 햄버거와 콜라를 간식으로 후원, 아이들을 위한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체험활동을 준비한 김철환 위원장은 "이번 아동 체험학습을 준비할 수 있었던 것은 김윤동 도예가처럼 지역주민분들의 다양한 재능기부가 있어 가능했다. 이후에도 관심있는 분들은 지역을 위해 나눔활동에 함께 참여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오늘처럼 아이들이 올바른 사회의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와 관심을 제공해주신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