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여름방학을 맞아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열기가 뜨겁다. 이에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취업영어 오픽과 함께 2016년 하반기 공채 대비 대규모 무료 취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기업 채용 설명회와 취업선배들의 직무 강연, 2016년 하반기 채용 동향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취업콘서트는 오는 24일 오후 1시30분부터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직무와 채용으로 구분해 총 2부로 진행되며,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직무를 주제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롯데칠성음료 전략기획 △LG디스플레이 인사 △전 삼성전자 마케팅 담당자가 현업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 전문 강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채용을 주제로 한 2부에서는 2016 하반기 대기업 공채 트렌드 소개와 함께 CJ,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취업콘서트에 참여하면 잡코리아 인성역량 검사권, 오픽 응시권과 오픽 교재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2016년 하반기 취업콘서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잡코리아와 오픽은 매년 상·하반기 대기업 공채 기간에 맞춰 대규모 무료 취업콘서트를 개최해 취업준비생들의 합격을 응원하고 있다. 또한 외국어 말하기 평가 OPIc은 △삼성 △현대차 △LG △한화 △포스코 등 1600여개 이상의 국내 주요 기업 입사 지원시에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