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포괄적 온라인 마케팅 방안을 지원하고, 매출증대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DGB대구은행 거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무료 SNS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9, 10, 16, 18일 네차례 영남대 경산캠퍼스 정보전산원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인 신성수 스파크업(Sparkup) 대표가 강사로 나서 대형 포털사이트의 원리 이해,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등록, SNS 사용과 활용, 온라인을 통한 고객관리 방법 등을 소개한다.
교육과정 참여를 원하는 DGB대구은행 거래 소상공인은 업종 및 매출액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8일까지 DGB대구은행 전지점이나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로 문의하면 무료 강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강사가 직접 교육생 전원의 온라인 포지셔닝 분석을 실시하며, 수업시간 이외에도 채팅앱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간접교육이 진행돼 지역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박인규 은행장은 "온라인을 통한 SNS마케팅의 중요성은 업종을 불문하고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DGB대구은행 거래고객의 성공적인 자영업 운용을 위해 본 강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SNS마케팅의 효과적 활용을 통한 매출증대를 기원하며, 이번 시범교육 이후 향후 확대 지원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