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제철, 임직원 자녀·장애학생에 특별한 여행 선물

1대1 팀 이뤄 협력가치 체험…장애에 대한 편견 허물 기회 마련

전혜인 기자 기자  2016.07.27 12:00: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제철(004020)은 지난 24일부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제주도에서 테마여행 프로그램 'H 더불어 하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대해 현대제철 관계자는 "평소 장애학생과 어울릴 기회가 드물던 임직원 자녀들과 여행기회가 제한적이던 장애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동시에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임직원 자녀와 장애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참가학생들은 1대1로 팀을 이뤄 레일바이크 타기·성산 일출봉 등정 등의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협력의 가치를 체험했다.

또 각 장소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장애 바로알기'에 대한 문장완성 게임을 하는 등 장애에 대한 편견도 허물었다. 아울러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예스' 단원들은 이번 행사에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이 서로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가치관이 확립되는 과정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철 그 이상의 가치 창조'라는 기업비전을 바탕으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한다는 방침 아래 주변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