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양주시, 농산물 체험단 운영...명품 농특산물 직접 체험 기회

요리체험, 블루베리 수확 프로그램 실시

안유신 기자 기자  2016.07.21 10:07: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19일 남양주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꽃드란농장과 별내블루베리농장에서 소비자 30명을 대상으로 남양주농산물 체험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통해 부추, 부추가루를 활용한 요리체험과 블루베리 수확, 블루베리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단은 블로그 및 카페를 활용, 구전 및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해 남양주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블로그 운영과 카페 활동을  즐겨하는 소비자들로, 체험 후 본인의 블로그 또는 카페에 체험후기 포스팅을 작성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농산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SNS 홍보방법을 개발하고, 품질 좋은 남양주 농산물을 체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체험에 참여한 블로거는 "체험한 내용을 블로그에 자세히 올림으로써 농장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의미있었고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꽃드란농장과 별내블루베리농장에서 부추, 부추가루를 활용한 요리체험과 블루베리 수확, 블루베리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를 실시했고, 다음 달에는 채운농장, 조복산삼에서 전통먹거리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체험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경영조직팀 전화(031-590-457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