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의 미를 이끌어가는 장인들이 인천 송도에 집결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인천시는 14일 뷰티&코스메틱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2016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엑스포(K-Beauty & Cosmetic Expo 2016)'가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 주최로 오는 9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뷰티와 코스메틱', '의료와 메디뷰티'라는 뷰티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메이크업, 원료/포장, 피부/바디케어, 헤어/두피케어, 네일/풋/타투 및 홈헬스케어/이너뷰티 등의 품목을 전시함으로써 관련 산업 전반의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해외 수출 상담회 △의료관광 세미나 △뷰티 전문가 세미나 등의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부대행사와 △뷰티 토크 △이색 메이크업 쇼 등 일반인 대상의 체험 및 문화행사가 동시에 개최돼, 국내외 많은 뷰티산업 관계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천의 대표 전략산업인 뷰티산업의 육성과 함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적인 뷰티/코스메틱 관련 협/단체의 공식적인 후원과 협조를 통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교류와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며 "향후 인천 소재 기업을 비롯한 관련 기업들이 해외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016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엑스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2일까지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와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