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분양한 총 8개 단지가 모두 완판되는 등 연이은 완판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남양주 다산신도시가 하반기 2800여가구 분양에 돌입한다.
앞서 8개 단지 공급에 이어 하반기인 7월부터 분양을 재개한다. 특히 하반기에는 지금지구에서도 첫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라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이달 중으로 한양건설과 유승종합건설이 총 607가구를 선보이고, 8월에는 지금지구 첫 물량인 금강주택과 반도건설이 2205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양수자인 2차, 지난 8일 견본주택 개관
한양건설은 지난 8일 견본주택을 개관,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C-2블록에 조성되는 '한양수자인 2차'를 분양 중이다. 1순위 청약접수는 오는 14일이다.
단지는 지난해 11월 공급된 '한양수자인 1차'의 후속물량이며 지하1층~지상15층 6개동 291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97㎡형이 280가구, 112㎡형이 11가구다.
오는 2022년 개통을 앞둔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다산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로 가깝고, 북부간선도로나 강북강변도로 등의 접근성도 좋아 서울 주요 도심까지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가 내년 완공 예정이라 경기권도 접근성이 나아질 전망이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왕숙천수변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한강까지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중심상권과 가깝고 인근에 초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전 가구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으며 전용면적 112㎡뿐 아니라 97㎡의 경우도 침실 4개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현관이나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풍부하다. 공간연출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나 현관중문은 무상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유승한내들 골든뷰, 왕숙천 조망 가능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중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C-1블록에 '유승한내들 골든뷰'를 분양한다는 구상이다.
이 역시 지난해 9월 성공리에 분양한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후속 물량으로 지하 1층~지상 15층 6개동 총 316가구 규모, 전 가구 전용면적 84~109㎡의 중대형이다.
왕숙천과 접해 왕숙천 조망이 가능하고, 왕숙천을 따라 10만여㎡의 수변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2022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다산역(가칭)과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다산역(가칭)이 개통하면 잠실·강남권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다산신도시에서 희소가치 높은 중대형 아파트로만 공급되는 것이 장점으로 실제 그동안 다산신도시에 공급된 아파트들은 대다수가 85㎡ 이하 중소형 평형대 위주였다.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 지금지구 첫 물량
금강주택은 오는 8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4블록에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 분양을 시작한다.
이는 지금지구 첫 분양 물량으로 금강주택이 다산신도시에 처음 선보이는 단지며 지하 1층~지상 30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944가구 규모다.
한강변과 가까워 서울 강남권과 한강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단지는 강변북로를 따라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가구에 따라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형 근린공원 3곳이 자리하고 있으며, 남양주 제2시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접권으로직주근접성과 생활편의성이 우수한 수준이다.
단지 전체가 실수요자들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 역시 특징이다. 다산신도시 최초 모든 가구에 5베이, 4룸 설계를 적용했고, 여기에 전체 가구 안방에는 테라스 공간이 들어선다.
◆지금 유보라 메이플타운 2.0, 한강 생활권 단지
반도건설은 내달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5블록에 '지금 유보라 메이플타운 2.0'을 내놓는다.
지난해 10월 분양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의 후속 물량이며 총 1261가구 전용면적 76·84㎡의 중소형 대단지로 조성된다.
다산신도시 최초의 한강 생활권 단지로, 단지 남측에 한강이 위치해 일부 가구에 한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에는 대형 수변중앙공원을 조성해 힐링과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별동학습관도 조성한다.
내부설계로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4베이, 4룸은 물론 팬트리, 다락(일부), 알파룸, 서재(일부) 등의 혁신평면을 적용해 생활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조선시대 최고의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철학과 감성을 담은 '다산신도시 8경'을 계획, 다산신도시만의 특색 있는 6개의 주요공원을 조성하고 그 속에 8개의 풍경을 담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