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천교육청, 김천교육청과 교육협력 방안 모색

송성규 기자 기자  2016.07.11 11:32: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교육리더 교육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순천교육청은 지난 7일부터 1박 2일간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과 김천부곡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협력 방안을 찾았다.

이는 지난해 10월 김천교육지원청이 순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문화교육, 학교 간 상호 교류 및 협력, 우수교육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협력 네크워크 체제 구축, 교육시설 이용,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등의 업무를 협력하기로 협약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순천교육지원청의 이번 방문은 특히 교육장 등 교육청 직원 12명뿐만 아니라, 유초중학교 학교장 15명도 함께 동행해 학교 간의 자매결연 활동을 통해 실제적인 교육교류로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임형권 순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정원을 품은 도시 순천을 적극 홍보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서로 간의 교육정보를 폭넓게 공유하고, 교육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해서 학생과 학부모와 교직원이 만족하는 순천교육이 되도록 더 한층 노력하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태덕 김천교육장은 "순천교육청 직원과 교장선생님들이 찾아줘 기쁘며, 향후 김천 관내 학교와 순천 학교 간 다양한 방면에서 교육적인 협력을 이끌어내서 교육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